상세 컨텐츠

Animation

본문 제목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ようこそ実力至上主義の教室へ · Classroom of the Elite)

by 라이브러리 브랜드 2020. 7. 8. 06:12

본문

호리키타 스즈네 / 카루이자와 케이

항상 느끼는 거지만, 라노벨 작품들은 왜 제목을 이따위로 항상 짓는지 도대체 이해할 수가 없다. 스토리도 훌륭하고 작품성도 있는데, 제목이 다 망쳐놓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라이트 노벨 작품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다만, 딱히 볼만한 작품이 있는 것도 아니고 호기심 때문에 보게 되면, 일단 시작은 했으니까 끝까지 보는 편인데, 워낙 라노벨 배경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많다보니 어쩔 수 없이 라노벨 작품을 보게 되는 것도 있다.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애니메이션판에 등장하는 인물들

제목과는 달리, 스토리는 기가막히다. 원작은 라노벨이지만, 코믹스판도 있고 애니메이션도 있다. 원작과 애니메이션은 줄거리에 큰 차이는 없지만, 주인공인 아야노코지 키요타카가 제일 좋았다. 원작소설과 코믹스를 보게 되면 애니메이션 이후의 내용도 볼 수 있어서 추후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도 많이 있고, 복잡한 설정들도 많이 있다.

일단, 이 글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감상평이기 때문에 원작과 애니메이션과의 차이점이나 어떤 부분이 좋았는지 다뤄본다.

 

원작의 진히로인 카루이자와 케이

 

원작 소설과 만화 그리고 애니메이션

아무래도 큰 차이점은 히로인이라는 설정인 호리키타 스즈네가 애니메이션에서는 부각되었다는 점이 원작 소설과 코믹스와는 많이 다르다. 애니메이션 감독이 호리키타 스즈네를 정말 좋아해서 애니메이션 이후 진 히로인이 되는 카루이자와 케이의 분량까지 모두 호리키타 스즈네가 가져갔으나, 어차피 애니메이션은 라노벨 홍보용 애니메이션이라서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대로, 원작 소설은 원작 소설대로 보면 좋을 것이다.

 

호리키타 스즈네 /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만화책도 있고 소설도 있으니 취향대로 찾아서 보거나 구매해서 보면 되는데, 확실히 이미지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원작 소설만으로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 무엇보다도 분위기가 정말 중요한 작품인 만큼, 주인공인 아야노코지 키요타카의 사이코패스적인 부분이 오히려 애니메이션에서 더 부각되서 이러한 부분은 애니메이션의 긴장감이 더 마음에 들기도 했다.

 

나구모 미야비 / 호리키타 스즈네 /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원작 소설이 더 낫다는 사람도 있고 애니메이션이 더 낫다는 사람이 있지만, 나는 둘다 좋았다. 원작의 아야노코지 키요타카는 조금이라도 인간적인 면이 보였다고 한다면, 애니메이션은 그야말로 무감각, 무표정, 냉정과 침착 그 자체인 아야노코지 키요타카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남주인공인 아야노코지 키요타카의 매력은 원작소설보다는 애니메이션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호리키타 스즈네 /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코엔지 / 쿠시다 키쿄

전체적으로 정말 재밌게 봤다. 머리싸움 하는 것도 정말 재밌고, 물론 아무래도 애니메이션이다보니까 상식적으로나 뭐랄까 마치 우연에 우연이 겹쳐 주인공이 원하는대로 되는 것이 과연 정말 저렇게 될 수 있는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건들이 다소 억지스러운 부분도 있었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캐릭터들마다 개성넘치는 매력때문이라도 충분히 볼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라노벨 원작소설답게 애니메이션이나 코믹스 이후의 내용을 알고싶다면 라노벨 소설을 봐야하는데, 혹시라도 텍본이나 PDF를 찾는 사람들도 있는데,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도 가능한 만큼, 책을 구매해서 읽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원작 소설책을 보니 중간중간에 일러스트도 있으니 말이다.

 

호리키타 스즈네
쿠시다 키쿄

일반적인 라노벨 작품과는 다르게, 어실주 또는 실질주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로 다른 작품과는 차별점이 느껴졌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무엇보다도 남주인공의 매력이 정말 좋은 작품이기 때문에, 만약 추후에 애니메이션이 또 나온다고 한다면 애니메이션으로도 충분히 좋은 인기를 끌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원작소설이 아닌 애니메이션을 먼저 접한 사람들은 원작소설 또는 코믹스와의 이질감때문에 오히려 애니메이션이 훨씬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아무래도 이미지나 음성이 담겨져 있지 않기때문에 캐릭터들마다의 매력도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 카루이자와 케이

코믹스라도 나와서 소설 원작 부분이 마저 반영된다면 나중에 한번에 다시 챙겨볼 생각이다. 어느정도 원작소설에 대한 내용은 찾아봐서 내용전개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는 알지만, 아무래도 직접 이미지로 보는 것과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고 애니메이션의 긴장감이나 몰입도가 정말 좋아서 오히려 라노벨 원작소설을 보다보면 다른 작품을 보는 것같은 느낌마저 들 정도니 말이다. 진히로인인 카루이자와 케이의 매력을 이미지와 음성으로 보고 더 만나보고 싶다.

댓글 영역

관련글 더보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