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Cinema

본문 제목

군함도 리뷰: 역사와 애국심의 갈등 속, 영화는 어떻게 평가될까?

목차

군함도

군함도는 지옥섬으로 불리는 곳으로, 군함을 닮아 군함도라고 불립니다. 일본어로는 하시마라고 하며, 하시마섬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은 나가사키 반도 옆의 관광지로 유명한 다카시마 밑에 있는 섬으로, 광업도시로 번영을 누렸던 곳이지만, 폐광 이후에는 현재 무인도가 된 섬입니다.

군함도는 영화로도 유명한데, 영화 '군함도'는 군함도의 역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다룹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역사왜곡 논란이 있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논쟁은 있지만, 이 영화는 일단 보고 판단하기로 하고 넷플릭스를 통해서 군함도를 봤습니다.

영화의 평가는 어떨까요? 영화의 연출은 전반적으로 좋았습니다. 다만, 후반부에 일장기를 찢어 다리를 다시 올리는 모습 등은 지나친 연출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볼만한 영화였습니다. 주연 배우인 소지섭, 황정민, 이정현, 송중기는 각각 역할에 맞는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여자 아역배우인 김수안 배우의 연기력도 매우 훌륭했습니다.

군함도는 일본의 메이지 산업혁명을 이끌었던 곳으로 현재 일본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 섬은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2015년 7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군함도가 개봉된 배경에는 조선인들의 강제 지용 배경이 있기 때문에, 이 영화를 보는 한국인들의 시선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 영화는 일본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현재까지도 지속되는 한일 간의 논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또한, 이 영화를 통해 조선인 강제징용과 같은 일제강점기의 비인간적인 역사를 되새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잊지 않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군함도는 역사적인 배경과 함께 전체적으로 볼만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일제강점기와 조선인 강제징용 등의 역사적 사실을 다시금 되새겨보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영화를 보면서 일본과 한국의 역사적인 논란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애국 마케팅적인 면모가 강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특히, 후반부의 억지스러운 연출과 역사왜곡 부분은 아쉽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을 감안하더라도, 이 영화는 역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군함도는 역사적인 배경과 함께 전체적으로 볼만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우리는 역사적인 사실을 되새기고, 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