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Cinema

본문 제목

영화 '22 July', 테러가 인권을 침해할 때, 가해자의 인권을 지켜야하나요?

목차

22 July

요즘 넷플릭스에서 상영 중인 '22 July'라는 영화를 봤는데요. 이 영화는 노르웨이에서 일어난 테러 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2011년 7월 22일, 이슬람 극단주의자인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비크가 수도 오슬로에서 연쇄적인 테러를 일으켰습니다.

먼저 정부 건물을 폭파하고, 그 뒤 바로 노르웨이의 섬에서 진행 중이던 여름 캠프에서 총을 쏘며 77명의 희생자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엄청난 인명 피해를 초래한 범인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비크는 노르웨이 국민들로부터 '악마'로 비난받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과연 피해자의 인권만을 지켜주는 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가해자의 인권도 지켜줘야 할까요?

피해자의 인권은 보호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가해자의 인권도 조명됩니다. 영화에서 범인인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비크는 노르웨이 국민들로부터 '악마'로 비난받지만, 그의 변호인은 이를 반박하며 가해자에게 인권을 주장합니다. 그녀는 범인에게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가 있다며 변호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가해자의 인권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범인도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인권이라는 주제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이 영화는 노르웨이가 인권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그 나라에서 일어난 이런 테러 사건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그리고 이 영화에서는 피해자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그리고 가해자들이 어떻게 벌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도 제기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우리 사회에서도 매우 중요한 문제이며, 이 영화를 통해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논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인권이라는 개념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가해자의 인권을 보호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많은 비판이 있지만, 이 영화에서는 이러한 주장에 대한 이해와 고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피해자들과 가해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면서 맞닥뜨리는 문제들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다소 현실적이고 치열한 면이 있지만, 그만큼 생각할 거리가 많은 영화입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봐야 할 문제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통해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총평하자면, '유토피아'는 강렬하고 현실적인 이야기와 함께, 인권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좋은 작품입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 대한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맨 위로